Analytics는 단 몇 초안에 중요한 재료선택 결정을 할 수 있는 Total Materia의 새로운 재료선택 도구입니다.

Analytics를 통하여 사용자의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가장 중요한 특성 파라메터들을 위해 미리 정의한 재료 리스트를 가시적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.

염두해둔 두 개의 특성치를 사용하여 최고의 재료를 찾거나 검색 리스트에서 즉각적인 배제를 위해 가장 중요한 파라미터의 최소 한도를 간단하게 설정할 때도 Aanlytics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케이스에서는 선택한 재료가 충분히 튼튼한지 확인하기 위해서 다양한 재료리스트에서 충격과 항복응력 사이의 관계를 보려고 하지만 한편으로는 취성이 너무 높은 것도 원하지 않습니다.

1단계 : 추가적인 비교를 위해서 Analytics에 재료를 추가

Total Materia에서 어떠한 검색이나 필터링을 하기위해서 개별적 또는 전체 재료를 선택하고 더 나은 비교를 위해서 Analytics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또한 포괄적인 상호 참조 테이블의 브라우징 세션에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Add materials to analytics - first way

Add materials to analytics - second way

2단계 : 특성 비교

재료검색을 위해 선택한 사항에 만족하다면, 페이지 아래에 있는 Analytics 툴바를 클릭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와 같이 사용자는 Analytisc에서 최대 100개의 재료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.

Analytics tool bar

첫번째 작업은 비교하려고 하는 특성을 선택하는 것이며, 이경우에는 Yield Stress와 Impact를 선택합니다.

기본 설정된 화면에서는 재료의 평균값에 따라 각 재료의 관계를 빠르게 보이기 위해서 포인트로 나타나게 됩니다.

Materials displayed as points

라디오 버튼을 클릭하여 모양을 직사각형으로 변경하면 모든 조건을 포함하는 각 재료 내에서 정확한 최소 및 최대 범위를 볼 수 있습니다.

Materials displayed as rectangles

이때에 요구사항에 따른 공차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면, 42 Kv/Ku (J)의 최소 Impact 요구조건과 400 MPa의 최소 항복응력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Diagram with minimum tolerances

이러한 파라미터를 완전히 벗어나는 모든 재료는 회색으로 표시되며, 이 단계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.

3단계 : Condition level에서 특성들을 상세하게 확인

각 재료의 세부사항을 클릭하고 Condition level에서 특성의 세부정보를 볼 수 있으며, 가장 적합한 모양의 사각형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.

이 경우 모든 Impact 값과 모든 조건을 위한 포인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최소의 공차를 표시하는 붉은색 선은 그대로 있으며, 이것은 이 재료가 정의한 요구조건에 충족하기 위한 모든 조건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님을 보여줍니다.

Impact details

Impact의 경우 사용가능한 Impact 값은 최소치를 쉽게 넘는 것을 볼 수 있고 포인트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구체적인 하위그룹과 조건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항복응력에 대해 우리는 두 가지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. 하나는 아래쪽 회색점이 빨간색 공차 선 밑에 있으며 다른 하나는 허용가능한 최소 항복응력 470 MPa이 파란색 점으로 나타납니다.

Yield stress details

포인트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재료 Impact 조건과 일치하는 허용 항복응력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Analytics가 다른 유용한 재료 검색기능 및 Total Materia의 발견 옵션과 합쳐지게 되면,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재료 검색에서 진정으로 강력한 의사결정 도구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.